경성대학교회

  • 2023년 표어

    '나가서 찾으라' (마18:12)

설교 및 칼럼

칼럼

홈 > 설교 및 칼럼 > 칼럼

칼럼

더불어 기도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2-01-17 22:18 조회2,379회

본문

역하 32:20 이러므로 히스기야 왕이 아모스의 아들 선지자 이사야와 더불어 하늘을 향하여 부르짖어 기도하였더니
영국 런던의 템즈 강변, 국회의사당이 위치한 곳에 런던의 상징인 빅벤(Big Ben)이라 불리는 시계탑이 있습니다. 이 시계탑의 사면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자명종 시계가 달려 있습니다. 제 2차 세계대전 발발 다음 해인 1940년, 나치가 막강한 공군력을 앞세워 2백대가 넘는 전투기로 런던을 향해 날아왔습니다. 당시 영국 공군기는 겨우 손에 꼽을만한 숫자였습니다. 그런데 웬일인지 독일 비행기들이 퇴각하기 시작했고 줄줄이 연기를 뿜으며 총 185대의 전투기가 추락했습니다. 아무리 봐도 그렇게 승리한 이유를 몰랐습니다. 그래서 포로로 잡힌 독일군 조종사들을 심문해서 물었습니다. 우리 전투기는 불과 몇 대 밖에 안 되었는데 왜 퇴각을 했는지 말입니다. 그 때 그들은 놀라며 이렇게 반문하더랍니다. “뭐라고요? 분명히 수백 대가 날아왔는데?” 당시 빅벤이 울릴 때 대부분 영국 국민들은 하던 일을 멈추고 기도했다고 합니다.

남 유다의 성군이었던 히스기야 왕 때 국가적인 위기가 닥쳤습니다. BC 722년 북이스라엘을 멸망시킨 앗시리아는 남유다까지 침략을 한 것입니다. 히스기야 왕은 부왕 므낫세의 통치 때 무너진 여호와 신앙을 회복하기 위한 종교 개혁운동을 일으켰고 그 일들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당대 앗시리아는 최고의 군사력을 자랑하고 있었고 주변의 국가들은 속수무책으로 무너졌습니다. 앗시리아의 왕 산헤립은 예루살렘 주변의 도시들을 공격하면서 히스기야 왕에게 사절단을 보내어 항복을 종용합니다. 특별히 랍사게라고 하는 신하는 예루살렘 성벽 밖에서 하나님을 비방하며 백성들을 두려워하게 만들었습니다. 절대 절명의 순간에 히스기야 왕은 어떻게 대처했을까요? 당시 선지자였던 이사야와 더불어 기도했습니다.
이후 앗수르 진영 안에서 살육이 일어났으며 결국 되돌아간 앗수르 왕은 자기 아들에 의해 암살되었습니다. 더불어 드리는 기도는 놀라운 능력이 있습니다. 앤드류 머레이는 말하기를 기도는 인간의 무능과 하나님의 전능이 연결되는 고리라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마음을 합해 드리는 합심기도는 더욱 강력한 고리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부산광역시 남구 수영로 309 경성대학교 건학기념관 3층 경성대학교회
Copyright ⓒ 2009~2018 경성대학교회.All rights reserved. Design by 메이크디자인